HOME > 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2기 CLF학교

기독법률가회 0 197

2CLF 학교

- 세상 속의 하나님, 기독법률가의 길 -

 

초대의 글

 

코로나19 사태의 와중에도 이번 여름 많은 기독법률가와 예비법률가들이 모여서 가슴 뜨겁게 진행된 CLF 13회 전국대회의 주제는 다시 사랑이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한국교회의 회복과 기독교의 진리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다시 세우기 위하여, 2013년 가을 이후 8년 만에 세상 속의 하나님 나라, 세상 속의 기독법률가라는 제목으로 제2CLF 학교를 다시 시작합니다.

 

지난 한 세기 동안 눈부신 성공을 이루었던 한국교회는, 이제 성장주의의 폐해와 믿음의 구경꾼처럼 전락한 신도들의 무기력증 속에 ()’ 단계의 마지막 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때 한국교회를 다시 살려 ()’의 단계로 나아가는 유일한 길은, 우리 기독법률가들을 포함한 세상 속의 그리스도인들이 모두 믿음의 주인이 되어 정신을 차리고 세상 속에 하나님 나라를 세워나가는 새로운 믿음의 싸움과 씨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번 가을 기독법률가회가 야심차게 다시 시작하는 제2CLF 학교는 세상 속의 하나님 나라를 찾아 나가려는 우리 세상 속 기독법률가들의 실천적 신앙 연구/교육프로젝트입니다.


1세상 속의 하나님 나라는 세상이 주는 시험에 흔들리고 방어만 하기에 급급한 개인주의적 신앙에서 벗어나, 믿음의 능력으로 세상을 시험에 빠뜨리고 세상을 이기는 담대한 신앙의 비전을 연구합니다.


2성경과 교회에서 우리는, 초등학생 수준에 멈춰 있는 우리의 성경이해와 적용 능력을 업그레이드하여, 성경을 총체적, 유기적으로 이해하고 우리의 지적 능력을 총동원하여 주체적, 능동적으로 성경을 연구해 나갈 수 있는 장년 수준의 성경연구 능력을 습득하려고 합니다.


3믿음의 법률 세미나에서는 우리가 현실 속에서 종사하는 구체적인 재판업무가 하나님의 섭리와 어떻게 깊이 연관되어 있는지를 민사법/민사재판과 기독교 신앙’, ‘공익/통일법과 기독교 신앙’, ‘형법/형사재판과 기독교 신앙등 현실적인 주제를 가지고 함께 연구하여 실천적 신앙 이해의 새로운 지평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역설적으로도 코로나19 사태의 덕분에 2CLF 학교8주의 강의를 모두 온라인 동영상으로 진행하게 되어서, 그동안 업무 조건과 지리적 조건 때문에 오프라인 강의 현장에 직접 참석하기 어려웠던 경향 각지의 로펌, 기업, 정부 공공기관, 법원, 검찰 및 로스쿨 소속의 진지한 기독법률가들 및 예비법률가들의 등록 및 수료가 제한 없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제2CLF 학교에 보다 많은 진지한 기독법률가와 예비법률가들이 참여하고 함께 토론하면서, 우리 믿음의 지평을 넓히고 우리 믿음의 능력을 함께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여러분을 환영하고 초대합니다.

 

 

20219

기독법률가회 대표 이병주 변호사

0 Comments